국립민속박물관

  •  

     

    국립민속박물관은 한국의 대표적 생활문화 박물관으로서 한민족의 전통 생활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경복궁 경내에 위치해 경복궁과 연계 관람이 이뤄진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경복궁을 관람할 경우 별도 입장권을 구입해야 한다. 경복궁 관람객은 박물관을 무료 관람한뒤 다시 경복궁으로 들어갈 때 이미 구입한 경복궁 입장권을 보여주면 된다.

    이곳 민속박물관은 왕실문화재 중심의 국립고궁박물관과 달리 서민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우리 민족의 생활사와 관련된 민속자료 4,000여 점을 세 개의 상설 전시 공간과 야외 전시 공간으로 나누어 전시하고 있다.

    제1전시실인 ‘한민족 생활사’관에서는 구석기시대부터 청동기시대에 이르기까지의 선조들의 생활모습과 삼국시대부터 남북국시대(통일신라, 발해), 고려시대,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족 문화가 발달되어 온 과정과 근·현대의 변화된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다.

    제2전시실인 ‘생업 공예, 의식주’관에서는 농업과 어업, 수렵과 관련된 전시물과 민속자료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제3전시실인 ‘한국인의 일생’관에는 우리 민족의 일상생활 모습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야외공간에는 연자방아, 디딜방아, 대장간, 물레방아 등이 전시되어 있다.
     

    ⊙ 가 는 길 : 공덕역에서 5호선 환승 → 광화문역 ②번 출구 (도보 15분)

                     서울역에서 1호선 환승 → 종로3가역에서 3호선 환승 → 경복궁역 ⑤번 출구

                    (도보 10분)

    이용시간 :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09:00 ~ 17:00

    문 의 : 국립 민속박물관 http://www.nfm.go.kr/ ☎ 02-3704-3114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1599-7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