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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 [이용약관] 약관을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체크해 주세요.(필수)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공항철도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의 홈페이지(모바일 홈페이지 포함)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② 본 약관이 변경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등록된 전자우편으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한다.
    ③회사가 제2항에 따라 통지하면, 회원은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7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3조(회원가입절차)
    ① 본 약관을 읽고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를 선택하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한다.
    ②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한다.


    제4조(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①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한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 할 수 있다.
       1.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제5조(회원 ID등의 관리책임)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한다.
    ②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한다.

    제6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정보통신망법」및「개인정보 보호법」등 관계 법령과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②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나 공식사이트 내에 포함된 제3자가 운영하는 웹페이지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해당 사이트 및 웹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가입 시 등록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하다.
    ②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회원 가입을 제한한다.
    ③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다.

    제9조(서비스 내용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그 내용이 변경되거나 종료될 수 있다. 서비스가 종료된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 할 수 있다.
    ②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 사이트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할 수 있다.
    ③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과 유료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는 등록된 전자우편을 통하여 개별통지 한다.

    제10조(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한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다.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11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③ 제17조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게시를 제한할 수 있다.


    제12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한다.
    ③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정보통신망법」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른다.

    제13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정보통신망법」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6.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8.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9.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0.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2.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4.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메일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15.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6.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14조(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한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16조(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에 대한 사항은 콘텐츠별 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제17조(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다.
    ②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 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④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한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제16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⑤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되지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는다.


    제4장 기타
    제18조(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3. 제1호 내지 제2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제19조(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한다.

    제20조(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11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적용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 회원에 대해서는 전단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 가입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부칙 <'19.12.31.>
    이 지침은 2019년 12월 3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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