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천국제공항


인천공항 내부 전경 모습입니다.


'인천공항에 놀러간다'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공항에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


인천공항역을 나서는 순간부터 도심과는 전혀 다른 색다른 건축양식과 이국적인 분위기에 마치 외국에 와 있는 느낌이다.


인천공항에서는 비행기 탑승시간이 많이 남아서 고민을 하거나 손님을 기다리느라 지루해할 필요가 없다.


인천공항은 공항철도 인천공항역이 자리잡고 있는 교통센터와 여객터미널, 탑승동 세 개의 건물이 연결된 형태여서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미리 알고 떠나면 쉽고 알뜰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인천공항역을 나서면 가장 먼저 만나는 교통센터는 쇼핑과 휴식, 레저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여행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비행기 구경하기

한국문화의 거리 비선루와 비선루에서 바라본 계류장 사진입니다.

 <한국문화의 거리 비선루와 비선루에서 바라본 계류장 모습>
 
공항의 또다른 재미는 각국의 다양한 비행기들을 구경할 수 있다는 것.


2012년 11월에 조성된 여객터미널 4층에 '한국문화거리'에서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비행기들이 있는 계류장을 바라볼 수 있어 좋으며, 특히 야간에는 계류장의 아름다운 조명 불빛이 장관을 이룬다.


'한국문화거리'는 전통건축양식을 그대로 재현하여 전통미를 한껏 살렸고, 매일 국악 및 퓨전음악 공연과 '왕가의 산책' 전통 행렬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도시같은 교통센터와 자기부상열차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왼쪽)와 공항철도와 자기부상열차 인천공항역이 있는 교통센터 사진입니다.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왼쪽)와 공항철도와 자기부상열차 인천공항역이 있는 교통센터>
 
인천공항역에서 내려 개찰구를 나서면 교통센터 지하 1층이다.


우주선 공간 같은 은색 찬란한 거대한 중앙홀과 지극히 한국적인 전통솟대 그리고 비행기를 모티브화한 특이한 구조 때문에 미래도시에 막 도착한 기분이 든다.


여객터미널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와 통로 주변으로 인라인스케이트장, 오픈 카페, 영화관, 선물가게, 식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반긴다.
 
인천공항역 앞에 있는 사계절아이스링크장(왼쪽)과 CGV영화관 사진 입니다.
<인천공항역 앞에 있는 사계절아이스링크장(왼쪽)과 CGV영화관>
 
한층위 1층에는 이곳에서 2015년 개통예정인 자기부상열차(교통센터~용유역)의 홍보관이 있다. 이곳에 가면 미래 교통혁명을 선도할 자기부상열차의 이모저모를 만나 볼 수 있다.


홍보관에는 자기부상열차의 모형 뿐 아니라 열차사양과 작동원리, 일반 열차와의 차별화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고 주행 시뮬레이션 체험 등의 즐길거리도 있다.


인천국제공항~용유/무의관광단지까지는 총 6.1km로 교통센터 2층이 출발역이며, 열차 최고시속은 110km/h이다.


2016년 2월 3일, 자기부상열차가 개통된 후 공항철도 인천공항역에서 자기부상열차로 갈아타고 용유역 주변의 무의도, 실미도, 소무의도, 용유도 마시란해변, 을왕리해변 등 바다여행을 매일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보자, 먹거리가 가득

여객터미널 지하1층 식당가 전경 사진입니다.


인천공항 즐기기도 식후경이다.


배가 출출할 땐 식당들이 몰려있는 여객터미널 지하1층 중앙지점으로 가면 된다.


세계 각국의 여행객들이 몰려드는 장소인만큼 세계 각국의 요리들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간단한 한식과 분식을 먹을 수 있는 스낵코너와 카페, 베이커리도 있어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


지상 1층에는 카페, 패스트푸드점, 아이스크림가게 등이 있고, 3층에는 베이커리, 패스트푸드점, 카페, 아이스크림가게 등이 있다. 4층은 고급식당가로 일식, 중식, 한식, 양식 모든 메뉴가 가능하다.


때 빼고 광내자

사우나와 헤어숍 사진입니다.

<사우나 및 헤어숍>
 
심야 항공편으로 출국하기위해 밤늦게 인천공항에 도착했을 경우 출국시간 전까지 쪽잠을 잘 필요가 없다.


지하 1층엔 24시간 운영되는 사우나가 있어 시간을 정해 편하게 눈을 붙일 수 있다. 피로를 풀 수 있는 마사지도 할 수 있고 외투보관도 가능하다.


가까운 헤어숍에 들러 편하게 헤어스타일링 뿐 아니라 머리와 손톱, 피부 관리도 받을 수 있다.


난처할 때 "SOS"

인하대공항의료센터 및 약국사진입니다.


지하 1층 동편에 있는 인하대공항의료센터에서는 출국 전 간단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고, 시차적응 클리닉과 치과진료도 가능하다. 약국은 맞은편에 있다.


3층 서편의 외교통상부 연락실은 긴급한 사유로 미처 여권 유효기간 연장을 하지 못하고 출국할 때 유효기간을 연장해 준다.


단, 공무라는 것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고, 여권을 분실했거나 소지하지 않은 사람은 서비스가 불가능하다.


⊙ 운영시간 : 09:00 ~17:00, 월~금요일


무거운 짐, 들고 다니지 말자

대한통운 및 한진택배 서비스센터 사진입니다.

1층에 대한통운과 한진택배에서 운영하는 택배사무실이 있어 외국에서 가져온 무거운 짐들을 홀가분하게 택배로 보낼 수 있고, 출국시에는 목적지로 짐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국내/국제택배, 수하물보관/포장, 여행가방 판매 등의 업무를 한다.


2층 중앙에는 우체국택배가 위치해 있어 우편서비스와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휴일 휴무)


다양한 쇼핑 공간

3층에 있는 쇼핑 센터사진입니다.


3층에 가면 면세점은 아니지만 환송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백화점과 다양한 쇼핑몰이 있다. 


신세계백화점과 AK플라자가 입점해 있고,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전자, 음반, 포장식품 등을 판매한다.


외국손님에게 선물할 한국기념품과 옷, 한국음식도 갖추고 있어 출국을 앞두고 남는 시간을 이용해 쇼핑하기에 좋다.


농협마켓도 있어 미처 준비하지 못한 물품을 구입해야 할 때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