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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공항철도, 2018 국가 서비스품질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등록일 2018-11-29 15:15:10.0
  • 조회수 32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 고객만족도 부문 1위, 철도서비스 품질평가 역사 부문 1위

 

 

 

공항철도(AREX)는 2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 우수상' 부문 최고상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수상자는 전국의 서비스 운영기관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서비스 경영활동 및 성과' 등 총 3개 분야 26개 항목에 대한 서류평가(1차)와 전문가 현장평가(2차)를 거쳐 국가포상위원회 최종 심의를 통해 선정되었다.


공항철도는 공항연계 기능 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관광철도의 3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핵심 교통수단으로서 △직통열차 키즈칸(어린이 동반석) 운영 △교통약자(임산부)석 캐릭터 인형 비치 △사회적 약자 배려 인증마크 3종 획득 △고객감동을 위한 VOC 3.0 운영 △해피콜 서비스 △고객 모니터링단 운영 등을 통한 공항철도의 고객중심경영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올해 9월 현장 모니터링을 통한 실시간 현장개선과 협력사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용친화 모범경영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에서 주관하는 고객중심경영 인증(CCM) 및 산업통상자원부(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C)을 받은 전국 최초의 철도운영기관으로 대외적인 신뢰를 확보하고 있다.


◦ 고객중심 경영 인증(CCM :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 소비자 중심(공정거래위원회)
◦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C : Service Quality Certification) : 기업 중심(산업통상자원부)
 

공항철도 김정국 부사장은 "대한민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관문 철도로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국민들이 편안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