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닫기
 

소통의 장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뉴스

[보도자료] 공항철도 서비스 페스티벌 영상제 개최

  • 등록일 2018-12-20 18:10:16.0
  • 조회수 115

고객 서비스 우수 사례와 이례상황 대처방안 공유, 현장직원 소통의 장 마련

  

공항철도(AREX)는 지난 19일 오후 본사 2층 세미나실에서 임직원들이 함께 즐기는 ‘2019 서비스 페스티벌 영상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공항철도 14개 역사 직원들과 기관사, 승무원 등 현장 직원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이용객의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고객 서비스 우수사례와 업무스킬을 공유해 공항철도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서울역, 검암역, 인천공항12터미널역 등 공항철도 14개 역과 콜센터, 기관사,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등 각 부서에서 총 10개 팀이 참가하였다. 임직원들과 함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재미있는 영상들을 시청한 뒤 외부 전문가과 내부 임직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1, 우수상 2팀이 선정되었다.

 

영예의 최우수상은 아름다운 목소리로 고객의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콜센터팀이 차지했다. 고객의 불편과 고민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고객의 감사인사 한마디에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는 직원들의 열정이 큰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크고 복잡한 서울역을 이용하는 방법을 우수한 연기력과 위트있는 말솜씨로 표현한 서울역팀과 열차 내 감성방송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기관사팀이 각각 수상하였다.

 

김정국 공항철도 부사장은 교대교번 근무로 시간을 내기 힘든 와중에 이렇게 수준높은 영상을 제작해 열정을 보여준 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오늘 이 자리에서 서로 공유한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 서서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