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닫기
 

소통의 장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뉴스

[보도자료] 공항철도,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고 달린다!

  • 등록일 2019-01-21 17:37:52.0
  • 조회수 76

안전운행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승무동 내 모의운전연습실 개소

  

공항철도(사장 김한영)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반복적인 모의운전 훈련을 통한 기관사들의 운전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18일 공항철도 승무동(인천시 서구 검암동)에 모의운전연습실을 추가로 개소하여 기관사들이 휴게시간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운전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모의운전연습기는 실제 열차가 공항철도 노선을 운행하는 것과 동일한 조건으로 열차 출발도착 구간별 속도 유지 출입문 개폐 이례상황 대비 고장조치 등을 연습하고, 선로에 장애물이 있거나 자연재해 발생 등의 비상상황에 대응한 훈련을 위해 마련되었다.

 

기존에는 용유차량기지(인천시 중구 용유동)에 모의운전연습실이 있어 일년에 한번 진행되는 정기교육기간을 활용하거나 필요시 개인이 시간을 내어 방문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에 모의운전연습실이 승무동 내에 설치되어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기관사들의 역량 향상과 신규 기관사들의 비상조치대응능력을 기르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분기별 직무교육 중 실제 열차차량에서 시행되는 현차교육비중을 50%로 늘려 인적오류를 예방하고, 매월 기관사의 실제 운행기록을 분석하여 운전규정 위반 여부와 특이사항을 파악해 이를 전 기관사가 공유하는 등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공항철도 김한영 사장은 기관사들의 운전능력은 고객의 안전과 직결되어 있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며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안전시설에 대한 투자를 통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수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