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지 닫기
 

소통의 장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뉴스

[보도자료] 공항철도, 해외 입국객 대상 사전 온라인 교통카드 판매 서비스 개시

  • 등록일 2024-02-02 09:17:04.0
  • 조회수 174

 온라인으로 사전구매한 교통카드를 직통열차 내에서 수령

 서울역에서 14호선으로 바로 환승환승 편의 개선 및 이동 동선 단축


  □ 공항철도()(이하 공항철도)는 직통열차 이용객의 서울역 환승 편의 개선을 위해 2월 1일부터 사전 온라인 교통카드 판매를 시작했다.

   ◦ 직통열차 이용객은 서울역에 내린 뒤 직통열차 승차권으로 게이트를 나갔다가 다시 교통카드를 구매해 다른 지하철로 환승해야하기 때문에 환승 동선이 길고 복잡했다.

  □ 사전 온라인 교통카드 판매는 입국 전에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발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티머니카드를 구입하고직통열차에서 사전에 구입한 교통카드를 수령하여 서울역부터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 교통카드 사전 구매는 공항철도 직통열차(예발매어플리케이션에서 직통열차 승차 60일 전부터 승차 1일전까지 가능하다.

   ◦ 교통카드 판매가는 1만원이며, 5천원의 충전금이 포함되어 있다.

  □ 구매한 교통카드는 직통열차를 타고 서울역으로 이동하는 동안 객실 승무원이 구매자에게 직접 전해준다교통카드를 사용하면 서울역에 도착한 뒤 다른 수도권 지하철로 환승할 때 게이트를 나갔다가 교통카드를 구매하여 다시 게이트에 인식하고 들어오는 과정 없이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다.

  □ 공항철도 관계자는 공항철도는 인천공항에서 서울역을 연결하는 공항 연계 노선으로 한국 대중교통을 처음 이용하는 해외 입국객들이 서울역에서 좀 더 편리하게 환승하여 서울관광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통카드 사전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